1. 마케팅믹스는 (비)영리조직이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것을 조사하고 분석하여, 필요를 만족시킬 제품, 서비스, 아이디어를 계획 · 개발하고, 이것에 대한 가격결정, 유통, 촉진을 위한 최선의 방법을 결정하는 활동이다.
정답: O
(비)영리조직이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것을 조사하고 분석하여, 필요를 만족시킬 제품, 서비스, 아이디어를 계획 · 개발하고, 이것에 대한 가격결정, 유통, 촉진을 위한 최선의 방법을 결정하는 활동이다.
2. 4P's는 Product(제품), Price(가격), Place(유통), Promotion(촉진) 이다.
정답: O
4P's는 Product(제품), Price(가격), Place(유통), Promotion(촉진) 이다.
3. 촉진 믹스의 요소는 가격, 커뮤니케이션, 그리고 브랜딩이다.
정답: X
촉진 믹스의 요소는 광고, PR, 홍보, 선전, 판매 촉진, 인적 판매 등이다. 가격, 커뮤니케이션, 그리고 브랜딩은 마케팅 믹스의 요소이다.
1. 촉진 믹스의 요소
- Advertising (광고)
- PR
- Publicity (홍보)
- Propaganda (선전)
- Sales Promotion (판매 촉진)
- Personal Selling (인적 판매)
2. 촉진 믹스의 요소에 대한 개념
3. 촉진 믹스 요소 간의 차이점
▣ 광고와 PR ▣ PR과 홍보 ▣ 광고와 홍보
1. 다음 중 촉진 믹스의 요소는?
4번 광고
2. 다음 촉진 믹스의 요소 중에서 공공의 이익에 가장 부합하는 것은?
1번 PR
PR은 공공의 이익을 달성하기 위해서 PR 공중과의 쌍방적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호의 친선을 획득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선전은 상대를 비난 · 비방하기도 하며, 광고는 상대적으로 일방적 메시지 전달에 가깝다. 인적 판매 역시 공익적인 면이 있을 수도 있겠지만, PR에 비하면 약하다.
3. 촉진 믹스의 요소 중 (비)영리조직들이 뉴스 가치가 있는 활동들을 하여 언론으로부터 주목을 받아 뉴스로 다루어지게 하는 것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3번 홍보
(비)영리조직들은 스스로 사람들에게 가치 있는 활동과 대다수의 공중에게 이익이 될 수 있는 활동을 하여 언론 스스로가 그 활동들을 뉴스 가치가 있는 것으로 판단하여 보도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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