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점은행제/광고학

학점은행제 광고학 1주차 2차시 정답

by thereforyou 2021. 4. 19.
반응형

1. 마케팅믹스는 (비)영리조직이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것을 조사하고 분석하여, 필요를 만족시킬 제품, 서비스, 아이디어를 계획 · 개발하고, 이것에 대한 가격결정, 유통, 촉진을 위한 최선의 방법을 결정하는 활동이다.

정답: O

(비)영리조직이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것을 조사하고 분석하여, 필요를 만족시킬 제품, 서비스, 아이디어를 계획 · 개발하고, 이것에 대한 가격결정, 유통, 촉진을 위한 최선의 방법을 결정하는 활동이다.

 

2. 4P's는 Product(제품), Price(가격), Place(유통), Promotion(촉진) 이다. 

정답: O

4P's는 Product(제품), Price(가격), Place(유통), Promotion(촉진) 이다. 

 

3. 촉진 믹스의 요소는 가격, 커뮤니케이션, 그리고 브랜딩이다. 

정답: X

촉진 믹스의 요소는 광고, PR, 홍보, 선전, 판매 촉진, 인적 판매 등이다. 가격, 커뮤니케이션, 그리고 브랜딩은 마케팅 믹스의 요소이다.

 

1. 촉진 믹스의 요소

  1. Advertising (광고)
  2. PR
  3. Publicity (홍보)
  4. Propaganda (선전)
  5. Sales Promotion (판매 촉진)
  6. Personal Selling (인적 판매)

2. 촉진 믹스의 요소에 대한 개념

3. 촉진 믹스 요소 간의 차이점
▣ 광고와 PR ▣ PR과 홍보 ▣ 광고와 홍보

 

1. 다음 중 촉진 믹스의 요소는? 

4번 광고

 

2. 다음 촉진 믹스의 요소 중에서 공공의 이익에 가장 부합하는 것은?

 

 

 

1번 PR

PR은 공공의 이익을 달성하기 위해서 PR 공중과의 쌍방적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호의 친선을 획득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선전은 상대를 비난 · 비방하기도 하며, 광고는 상대적으로 일방적 메시지 전달에 가깝다. 인적 판매 역시 공익적인 면이 있을 수도 있겠지만, PR에 비하면 약하다.

 

3. 촉진 믹스의 요소 중 (비)영리조직들이 뉴스 가치가 있는 활동들을 하여 언론으로부터 주목을 받아 뉴스로 다루어지게 하는 것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3번 홍보

(비)영리조직들은 스스로 사람들에게 가치 있는 활동과 대다수의 공중에게 이익이 될 수 있는 활동을 하여 언론 스스로가 그 활동들을 뉴스 가치가 있는 것으로 판단하여 보도해준다.

 

반응형

'학점은행제 > 광고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광고학 2~3주차  (0) 2021.07.11
학점은행제 광고학 1주차 1차시  (0) 2021.04.26

댓글